甲辰 - 大暑⸻XIII

2024. 7. 30. 10:13 from 六十干支

 

이 모든 것이 내 마음속에선 죽음이요 이 세계의 슬픔이다. 이 모든 것들이, 죽기에, 내 마음속에 살아 있다. 그리고 내 마음은 이 온 우주보다 조금 더 크다. 기차에서 내리며, 페르난두 페소아
↘ 빈집을 허물 수도 지켜낼 자신도 없다, 그녀는 그렇게 떠나가 버렸다. 이후 굴뚝의 사라진 휘파람도, 물때 낀 창문의 서글픔과. 그렇게 향수를 기다리는. # 공허한 가슴 

하지만, 내가 사랑을 주문했는데, 어째서 식은 포르투풍 내장 요리를 가져다준 거냐고? 나는 불평은 하지 않았어, 하지만 찼다고. 포르투풍 내장 요리」, 페르난두 페소아
↘ 우린 결국 죽겠지만 떡볶이는 먹어야지. 그런데 국물 떡볶이는 탕, 전골, 국, 찌개, 그리고 짜글이 중 어디에 속하지? 우린 떡볶이 국물을 떠마시며 한번도 진지하지 못했지. 그래, 고추장은 형식이었고 떡은 내용이었다. 오뎅은 떡볶이를 채웠다. # 참을 수 없는 라면사리의 가벼움   

 

꽃잎 한 장 한 장 내게서 읽어 내라 나도 모를 어떤 운명을. 그리고 너 좋을 대로 나를 떼어 내라, 너의 고요하고 차가운 만족을 위해. 나의 잎 한 장은 북쪽으로 날려라, 내가 너를 그토록 사랑한 오늘의 도시들이 있는 곳으로. 나의 잎 다른 한 장은 남쪽으로 날려라, 향해사들이 열어젖힌 바다들이 있는 곳으로. 내 다른 한 장은 서양으로 날려라, 어쩌면 미래일지도 모를, 모든 게 붉게 타오르는 내가 알지도 못하면서 선망하는 그곳으로. 그리고 다른 것, 다른 것들은, 나의 나머지는 동양으로 날려 버려라. 낮과 믿음, 모든 것이 오는 동양으로, 화려하고 광적이고 뜨거운 동양으로, 나는 절대 보지 못할 과도한 동양으로, 브라만교, 신도, 불교의 동양으로, 우리가 가지지 못한 모든 것인 동양으로, 우리가 아닌 모든 것인 동양으로. 페르난두 페소아

行ったり 來たり는 어지러워 # Catch Me If You Can

 

제니: 당신은 멍청하고 부유하죠. 
올리버: 그럼 만약 제가 똑똑하고 가난하다면? 
제니: 똑똑하고 가난한건 저에요. 
올리버: 당신이 똑똑하다는 자신감은 뭐죠? 
제니: 난 당신과 커피를 마실 생각이 전혀 없다는 사실이 그걸 증명하죠. 
올리버: 전 당신과 커피를 마시자는 제안을 할 생각이 없었는데요.
제니: 그게 바로 당신이 멍청하다는 거에요. 러브스토리
그러니까, 내가 바란 것은 커피 한 잔이였다. 첫째를 어떤 대학에 보내고, 둘째는 해외로 유학을 보내자는 내용이 아니였다. 말하자면 공짜커피 한 잔을 마시기 위해 사서를 11번 찾아가야 하고, 다시 11번 쓰디쓴 아아를 홀로 마셔야 한다. # 제주 책방 여권을 챙기며  

이성과 롤러코스터를 타고 나면 서로 호감을 느끼는 것도 결국 가슴이 뛰기 때문이라던데, 커피를 마신 뒤 불안하기보다 설레는 쪽으로 가슴이 뛴다면 얼마나 좋을까. 커피, 이적

던힐이 그렇게 나쁘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초콜릿 이상의 형이상학은 없어

 

한번 홀딱 젖고 나면 더 젖을 수는 없다. 그때부터 자유. 자유, 이적

 바다는 젖지 않아, 다만 감기에 걸릴 뿐. # 포효하는 바다에서 눈물로 숨-죽이다 (적실 滲, 사무칠 透) 

 

나는 너를 마시멜로한다.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알랭 드 보통
 나는 너를 초코칩쿠키한다,라는 말, 그럼 오늘 나는 너와 찰리 브라운 같은 날을 보내고 싶어,라는 말, 아니 우리 아이스크림한 주말은 어때,라는 말. # 떡볶이 같은 날, 나는 오뎅국물의 ¨아름다움¨을 사랑하며 

 

INTJ들의 설계는 어떻게 만들어지는 거죠? 개척자 정신이라던가, 지식에 대한 갈망이라던가, 아니면 체스 경기와 같은 삶을 유지해야 하나요? 
 아니, 굶주린 홈리스가 되면 돼. # 돼지 삼형제를 빨간 망토로 착각한 늑대와 함께 춤을 Hommage, The man who mistook his wife for a hat

 

Everybody's runnin', but half of them ain't lookin'. It's going on in the kitchen, but I don't know what's cookin'. Gangsta's Paradise 1. Salad, 2. Soup, 3. Hot Appetizer, 4. Pasta or Palate Cleanser, 5. Main Course, 6. 2nd Main Course, 7. Dessert or Fruit 
 난, 이 만남 반댈세! 꼬추장, 양푼, 숟가락, 그리고 1번에서 7번을 모두 한꺼번에 가져 나오게. # 허기의 흐름 Stream of consciousness

 

약한자여 그대 이름은 여자. 셰익스피어
아이야, 재밌는 건 말이지, Macho Man이 여자보다 더 여자화장품 냄새를 좋아하고, 그런 그가 여자보다 더 근사한 여자드레스를 구경하려들고, 결국 그는 여자보다 더 여성스러움을 사랑한다는 거지. Vice Versa! # 퇴근하면 앞치마를 두르는 마초맨을 떠올리며   

 

 

 

 

'六十干支' 카테고리의 다른 글

甲辰 - 大暑⸻XV  (0) 2024.08.02
甲辰 - 大暑⸻XIV  (0) 2024.08.01
甲辰 - 大暑⸻XII  (0) 2024.07.27
甲辰 - 大暑⸻XI  (0) 2024.07.27
甲辰 - 大暑⸻X  (0) 2024.07.25
Posted by trefresher :